4달아기/ 배냇머리 삭발식/ 접종/ 잠퇴행기
본문 바로가기

2021

4달아기/ 배냇머리 삭발식/ 접종/ 잠퇴행기

아기동자스님으로 변신ㅋㅋㅋㅋㅋㅋㅋㅋ
배냇머리가 하도 빠져서 오빠가 직접 머리 밀어줬는데 울지도않고 얌전히.. 는아니고 계속 도리도리하는바람에 뒷머리는에는 땜빵이 근근히보이지만 귀여우니까 괜차나 밤톨잌ㅋㅋㅋㅋㅋㅋ
엄마눈엔 왜 빡빡이가 더 귀엽고 난리😍😍
나도 같이 머리빠짐이 시작됬는데 저렇게귀여울수있다면 나도 밀어버고 싶은 심정... 눙물이난다


누가보면 오빠가 주사맞는줄ㅋㅋㅋ

4일 이르게 4개월 접종하러~

117일기준 키는 68cm 몸무게는 10.2kg.....ㅋㅋㅋㅋ
아니 키는 그냥 큰편인데 몸무게는 그래프 뚫어뚫어네? 나중에 다 키로 갈꺼지.....?

접종후 밤에 열이좀나서 타이레놀 10ml먹이고 재웠는데 잘못자구 계속 깻다 ㅜㅜ 허벅지에 주사 맞은곳 만져보니 띵띵하게 부어있던데 아팠나보다 우리애깅 ㅠ

접종 다음날도 눕히면 깨고 눕히면깨서 내배위에 올려논후에야 잠이드심... 엄마는 질식하는줄 알아또^^...
105일정도까지는 그래도 밤에 깨지도 않고 8-9시간 통잠을 자주기에 백일의기적이 나에게도 찾아와준줄 알았는데 응아니~~
심지어 4개월 원더위크가 찾아오셨는지 잠퇴행기로 세시간마다 깨서 다시 신생아루트로 돌아간거같다
쪽쪽이 물려주면 한두번은 다시 잠들어 주시고 아니면 분유잡수셔야 다시 주무심ㅎ ㅏ ㅇ ㅏ....🥲
밤수졸업인줄 알았으나 그렇지만은않고 낮에는 여전히 한시간반에서 두시간 텀으로 150ml 밤잠자기전에는 200-230ml 총 하루 수유양은 1100-1300ml.
낮잠도 여전히 오전에 2-3시간 자고 오후에는 2-30분씩 끊어 두세번정도 잔다

4개월이 되고부터는 좀씩 사물에 관심을 보여서 쏘서에 붙은 장난감도 한번씩 만져보고 비닐재질 책도 소리나니까 좀만져본당👏🏻👏🏻👏🏻

외계인을 만들어버리는 매직거울ㅋㅋㅋㅋㅋㅋ

피아노짐은 진짜 혼자눕혀놓으면 바로울었는데 요즘은 거울보기에 관심이있어 저렇게 해놓으면 꽤오래 있어 주지만 저기붙어있는 모빌은 아직도 별관심없둠

그리고 터미타임 할려구 엎어만 놓으면 대부분 울거나 그냥 누워서 쉬길래 잘 안시켰는데 갑자기 이렇게 오래 버티고 있는다고?? 🤭🤭
정말 눈깜짤할 사이에 훅훅 크는구나 ㅠㅠ
대견하면서도 뭔가 너무 빨리 크는거같아 벌써 아쉽다

코비드 락다운으로 문화센터는 고사하고 어디 나가지도 못해서 매일 집에있다보니 우리집은 점점 놀이방이 되가는중.
엄청 좋아할줄알고 사준 졸리점퍼이지만 혼자 안타는바람에 아빠가 수동으로 그네처럼 태워줘야만 하는 수곸ㅋㅋㅋㅋㅋ

엄마는 하루피로가 너의 웃음한번에 녹아~

원더윅스로 분유도 잘먹다 갑자기 안먹는다하고 잠투정도 심해지고 계속해서 무거워지는 너를 계속 안아주다보니 이곳저곳 안쑤시는곳이 없지만 시간이지나 돌아보면 너무나 그리워질 지금 이시간, 이때의 너이기에
더소중히 여기고 한번이라도 더 안아주고 더 웃어주고 더예뻐해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