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임산부 갑상선기능 저하증
본문 바로가기

2020

임신 초기/ 임산부 갑상선기능 저하증

피검사후 클리닉에서 임신확인 전화가왔다
그래서 바로받은 280days 앱🤗

마지막생리일 물어보고 주수를 알려줬을때는 5주쯤이었고 Hcg 수치 1692라고 알려주며 피검사수치에서 갑상선 수치가 좀 의심된다며 피검사 재검당첨.....
그거말고는 이상없으니 딱히 하혈이있거나 복통이있지 않는이상 그냥 편하게 지내라며 통화종료.
나또한 별이상이없었고 딱히 변화도없었기에 별다른걸 물어보지않았지만 끊고나니 갑자기 hcg가 정상수치인지 궁금해져서 찾아봤당

확인해보니 내수치는 평균보다 너무 낮길래 뭐지???? 하면서 다시전화해 물어보니 워낙 레인지가 넓어 이정도면 정상이라며........ 그래 뭐 진짜 이상이 있으면 알려주겠지 싶어 대수롭지않게 여겼다.
진짜 문제는 갑상선이였으니......

또피뽑으러 왔다😱 피뽑는걸보면 왜괜히 어지러운가

피검사 재검 이틀뒤 클리닉에서 전화가와서subclinical hypothyroidism during pregnancy 라며..... 임신전에도 이런저런일들러 피검사는 꽤나 자주했었는데 갑상선에대한 문제는 전혀없었는데 왜 기능저하인거니 ㅜㅜ 물어보니 임신중엔 호르몬때문에 그럴수가있다고.... 정상tsh 수치는 0.2-4.0 그중 임산부의 정상수치는 2.5라는데 나는 첫검사때 4.04 두번째 검사에서 4.55로 늘어나 약복용을 권하였다.
임신중 갑상선저하증은 태아 성장에 영향을 줄수있고 유산 확률도 정상인에비해 더 높다했고 임신중에 복용해도 괜찮은약이고 약한약으로 시작해서 4주마다 피검사로 수치확인후 복용결정을 할수있다했지만 결정은 나의몫이니 결정후 전화하라했다. 전화끊은후 오빠랑 폭풍검색끝에 그냥 복용하기로 결정했다.
아침 공복에 먹는약 하나더 추가요~


하겐다즈딸기맛 녹차맛이 그렇게 땡길수가없어 새벽에 오빠한테 먹고싶다하니까 사오겠다며 기세등등 나가서 사온 아이스크림^^.....


일단 나는 파인트를 생각하고있었는데 바로된 초코맛을 사왔네^^???ㅋㅋㅋㅋ 코로나때문에 편으점 들어가지도못하고 하겐다즈 달랫더니 이거밖에없다며 줬다함.... 초코는 정말 한개도 땡기지도않고 평소에도 안먹는 맛이긴하지만 새벽에 당은 확실히채우고 잤닼ㅋㅋㅋ 딸.기. 도 녹.차.도 아니였지만 그래도 고마와 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