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일 아기/잠퇴행기/ 초기1 이유식/ 퓨레 이유식
본문 바로가기

2021

170일 아기/잠퇴행기/ 초기1 이유식/ 퓨레 이유식

밤잠 두시간자고 일어나서 이렇게 신나지 마러야....
자고일어났다고 붓기 무슨일ㅋㅋㅋㅋ

분명 재웟는데 갑자기 이렇게 말똥말똥 일어나서 신나기 있기없기?
9시에 재우고 오빠랑 맥주에 깐풍기 먹고있는데 이러케 갑자기 말똥말똥하게 깨심^^.....ㅎㅏㅇㅏ
이날부터 였던가.... 요즘 9시에 재우면 1시에 일어나서는 잠투정을 길게는 한시간까지 하시는 바람에 오빠랑 나랑 번갈아가면서 보초선다 ㅜㅜㅜ
이앓이인가 싶었지만 10일경과된 지금도 아직 이날 기미도 안보이는데 대체 왜구랩ㅠ?
몸집만큼 목소리도 너무 우렁차져서 노감당....🤦🏻‍♀️
찾아보니 이맘때쯤 잠퇴행기가 온다던데 뭐..... 언제지나가는거죠....?.

엄마가 말했던가?
넌잘때가 제일 이쁘다구^^.......

꼬마유령 캐스퍼야머얔ㅋㅋㅋ

아니사실 눈뜨고 있어도 귀여웜❤️
콘도에 갑자기 파이어알람울려서 내려왔는데 귀여우니까 찰칵

할미가 조은 부기도 이쁘니까 찰칵

아웃도어 의자가 배달도착해서 앉혀본 뒷태가 또 귀엽다고 찰칵 -이상 사랑이 주체가 안되는 도치맘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다녀오는 whole foods
이유식재료를 사러가는거만 돌아오고 보면 항상 우리먹을꺼로 가득차있음 ㅋㅋ 빵순이인 나에게 홀푸즈 베이커리란 그냥 사랑..❤️

이유식시작전 전혀 아는바 없었기에 많이 찾아보기도찾아보고 고민하다 결정내린 이유식 스케쥴 (이렇게 머리아플줄 알았으면 그냥 유명블로거님꺼 따라할껄.. 하는 후회..ㅋㅋㅋㅋ)

뭐어쨋거나 한국식 초기이유식은 쌀에 야채를 곁들이는 느낌이라면 여기식은 야채든 과일이든 그자체로 퓨레를 만들어 주는건데 난 그냥 본연재료 자체를 소개해주는 느낌으로 초기이유식을 하고싶었고 초기2때부터는 소고기가 들어가기에 쌀미음이나 오트밀과 함께해줄일이 많을꺼같아 첫 일주일을 쌀미음과 오트밀로 시작했고 그후로는 퓨레위주로 초기1을 마쳤당

처음부터 너무 쌩퓨레로 시작하면 부담될까봐 쌀미음 조금섞은 그린빈퓨레로 시작해 양배추 퓨레로 끝내고
이제 6월1일이 되면 딱 6개월이니 초기2로 넘어가야지

퓨레 첫스타트는 그린빈
g으로 바꿀생각을 왜못했니🤦🏻‍♀️🤦🏻‍♀️
배도 150g
배 150g + 그린빈 150g + 아보카도 1개
둘다 15분쪄주고
아보카도는 블렌더에 바로갈아 채망에 한번 더 걸러
세시간만에 완성... 노동의 끝판이였다 하랗🥲

처음 베이비무브 써본거라 죄다 세척하고 이제서야 설명서좀 보고 ㅋㅋㅋㅋ 찌고 갈고 하는데까지 두시간정도 그후에 뒤처리하면서 채망에 걸르는게 한시간^^.... 채망에 꼭 걸러야하는가 내적갈등 오지게 하면서 완성함
엄마의 노고 알아주라줘!!!!

아직까지의 최애 아보카도

물논 너무 꼴딱꼴딱 잘받아먹어주기에 할맛이난다😍

브로콜리를 머그렇게 비장하게먹구난리 ㅋㅋㅋㅋ

길고긴 락다운중 Outdoor gathering은 풀려서 진짜 오랫만에 많은 사람들에 둘러쌓여 사랑듬뿍받음❤️
자기 이뻐해주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울지도 짜증도 한번 안내는 약간의관종끼가 있음ㅋㅋㅋㅋ
덕분에 다들 이렇게 순한아기가 어딨냐지만 집에서의 본모습을 아는 엄마와 아빠는 그저 웃는다^^ ㅎㅏㅇㅏ 그래도 넌나의 사랑 영원한 나의 사랑 내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