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 아기/ 이유식 거부/ 닭육수 소고기육수 만들기/ 아기 간식
본문 바로가기

2021

8개월 아기/ 이유식 거부/ 닭육수 소고기육수 만들기/ 아기 간식

8개월기념 새로들인 국민문짝
영어 불어 에스파뇰 맨더린까지 선택할수있는 글로벌 문짝이더만요
근데 너는 정말 문짝만 잡고 노네….? 하핳😂

8개월이 되고는 일어나서 몇초정도 서있을수 있게되었고 부르면 방긋방긋 웃으며 도리도리도하고(이건 내킬때만ㅋㅋㅋㅋ) 아직도 기지는 못하지만 배밀이로 직진은 모르는자는 후진만 냅다함니다😅
8시에 잠들어 보통 7시에 일어나지만 낮잠이 줄어드는거같은 너낌.. 원래 아침에 2시간 오후에 2시간 자주었다면 요즘은 그중간 시간쯤 자서 총2시간만 잔당ㅠㅠ

피부에 그만 양보해쥬라…

그리고 아직도 이유식보다 분유가 더좋은아기.
분유는 하루 900ml정도 먹으면서 이유식은 한번에 100ml정도로 두번뿐이 안먹움.. 분유좀 줄이면 이유식을 더먹을까싶어 해봤지만 늘라는 이유식양은 안늘고 짜증과 잠투정만늘어나 몇달만에 새벽수유를 다시하게됨… 후ㅎㅏ…..😮‍💨

초기까지는 주는대로 다 잘받아먹었는데 중기들어오면서부터 입자감때문인지 여러맛이 섞여서인지 아님 고기때문인지 찾아온 이유식 거부😭
몇날몇일을 찾아보고 생각해보고 관찰해본결과 일단 내가 너무 정량에 집착해 한입만 더먹자 하며 어떡해서라도 먹이려한게 크지않을까 싶음 내탓이오 내탓이오..

나는 나대로 이유식 스케줄짜가며 매주 장보러가고 재료 손질해가면서 기껏 만들었는데 안먹고 계속 버리게되니까 속상해서 너자꾸 이러면 식판먹일꺼라고 협박아닌 협박도 해보고 실제로 시판도 먹여봤으나 리얼로 한입먹고토함..ㅋㅋㅋ엄마한테 어쩌라는거뉘…? 🤷🏻‍♀️

구러다 언제부턴가 하이체어에만 앉히려해도 울면서 싫어해서 이유식은 좀 내려놓고 일단은 이유식 시간을 좀 즐겁게 해주자하고 하이체어 앉혀서는 부기가 좋아하는 놀이시간을 많이가짐

당근 무 파 사진엔 없지만 +양파

그치만 아직 온전히 내려놓진못했는지ㅋㅋㅋㅋㅋㅋ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육수는 끓여보깈ㅋㅋㅋㅋㅋㅋ
깔끔하게 포기 못하는편👻

1차적으로 맹물에 3분정도 끓여 껍질제거해준 후

야채넣고 끓이기(양파까먹을뻔했다 뒤늦게넣음..ㅋㅋ)
한시간이상 끓이고 채망에걸러 육수팩에 150ml씩 소분

소고기도 같은 재료로 한시간반정도 끓여준후 냉장고에 넣었다 굳은기름 제거하고 채망에걸러 150ml씩 소분. 덕분에 냉동실 한칸은 온전히 부기 이유식으로 가득함

사실 닭고기 육수만든후 일주일뒤에나 만든 소고기육수라는 tmi
아니.. 검색해보면 다들 어떻게 뚝딱 다 만들어내는지..
다들 엄마 dna 가 있는것인가 나만힘든것인가😭😭

엄마의 노고를 조금이나마 알아준다면 좀 잘먹어주라줘!!!

오빠가 홀랑하나 먹어버려서 세개뿌니 안남은 스틱

육수내기에 이어 팔자에도 없는 베이킹까지 시키는 내새낑^^…..너만 잘머그는드믄……👊🏻
요알못이지만 계랑은 또 귀찮으니 패슼ㅋㅋㅋㅋ 대충 1:1비율로 맞추면 된다기에 고구마조금넣고 반죽이 손에안묻을만큼 쌀가루 넣어 섞은뒤 포크로 콕콕 구멍내서 180도에 5분 또 뒤집어서 3분돌렸더니 완성👏🏻👏🏻👏🏻

분명 오빠와 내입맛엔 맛있었는데 부기는 맛보더니 내동댕이…..🤦🏻‍♀️ 힘들다 힘들어 너의 청와대입맛 맞추기

계란 노른자+ 연두부찜
계란 노른자 분유빵

이거 말고도 감자치즈볼 소고기고구마스틱등을 해다바쳤지만 최애 간식은 바나나와 보코치니 치즈…
대체 왜…?🥲

머리는 언제까지 뻗을것인갘ㅋㅋㅋ악성직모도 있나여?

Door dash 배달완료 인증샷으로 받은사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보고 빵터졌네😂😂😂

Halapeno bomb?

요근래 먹었던것중 진짜 최고였던 Mine sushi❤️
스시보트도 먹었는데 정신이없어서 사진도 못찍엇지만 스시크기도 남달랐고 넘나 맛있었다는
양이 많아 배부른데도 계속 집어먹음👍🏻
그나저나 얼마만에 다인인이였는가

밥먹고 근처 Unionville가서 소화시킬겸 산책 이라 쓰고 디저트 투어 ㅋㅋㅋㅋㅋ
우리부기 임신했을때오고 처음오는데 역시 오면 그냥 밴프거리 느낌나서 그런지 기분이좋당💓

요즘 궁금한게 가득한 눈빛으로 여기저기 보고 만지느라ㅠ한시도 안가만히 있는 우리애기때문에 체력적으로 너무힘들지만 갈수록 이쁜짓도 하고 소통이 되는 느낌이라 그냥 마구마구 이뻐쥭겟다
진짜 몸은 너무힘둔데 이리도 행복할수도 있구나 하는 요즘.
너는 정말 사랑 그자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