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아기/ 단유/ 태열잡기/ 통잠
본문 바로가기

2021

80일아기/ 단유/ 태열잡기/ 통잠

 

스윙이 작아보이능구나...

정말 하루가 다르게크는 부기는 이제 9kg육박ㅋㅋㅋ
2시간텀 수유는 무너지고 이제 한시간마다 밥달라고 울어대는탓에 130ml/ 한시간반 텀으로 타협.. 그래도 밤잠은 잘 자주니 낮에 희생하기로..ㅜㅜㅋㅋ


모유수유에 큰 욕심없었는데 (아니사실 안할생각도..) 모유찾는 부기가 너무 귀여워서 지금까지했다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지금까지 했지만 식중독사건이후로 모유양이 좀씩 줄어들어 단유결심! 어짜피 지금의 유축양으로는 부기 한두번 먹는용뿌니 안되기에😂
전에 모유양이 너무 많아서 팅팅부어 열나고 아파서 양배추붙히고 아이스팩 하면서 모유양 줄였었는데 이젠 어짜피 양쪽다해도 120ml정도밖에 안나오기에 하루 두번 유축으로줄여 점차줄여가면 될꺼같당
어짜피 100일까지만 할생각이였어서 잘됬다 싶기도하고.. 아무래도 모유가 잘나오면 억지로 단유하기도 아쉬울테니

좀만 더워도 태열이오르는 부기 ㅠㅜ
저거보다 심할때도있었는데 체크업갔을때 의사한테 약처방이라도 받아야하냐 물어보니 괜찮다고 애기들은 저렇게 올라왔다 금방가라앉는다 했으나 그냥 지켜만 보고있을수가있나

폭풍검색으로 이거저거 해본결과 결론은 일단 방습도는 35유지 방온도 21-22도정도 해놓고 반팔에 스와들만입혀재우고 최대한 애기얼굴 옷에안닿게


매일 두세번 얼굴 세수시키고 수딩젤은 더 건조해진다그래서 열감있을때만 얇게 발라주고 (그래도 이건 촉촉한느낌) 보통은 세타필로션한번 발라준후 아비노 아지마밤 이런식으로 해뒀더니 점차 가라앉았당

근데 얼굴이 아기같지가 않은게 함정

그리곤 극뽁😍
그치만 워낙에 열도많은데다 얼굴도 잘 부벼대구 좀만 신경안써주면 다시 또 빨갛게 올라와서 계속해서 신경써야댐
열많은 이집남자들...부기도 열이많은데 오빠가안고 있으면 서로더워 난리난리🤦🏻‍♀️


80일이 딱 되던날 우래깅 8시간을 통잠을 자줬다❤️
이날 목튜브 수영또 시켜봤는데 부동자세로 있던 첫날관 다르게 꽤나 첨벙첨벙
그러더니 배고팠는지 240ml 때려주시고 10시에 기절ㅋㅋㅋㅋㅋ
나는 습관되서 보통 새벽 4시부터 거의 설잠자는데 뭔가 오래잔거같은데?하고 시계보니 6시였고 기가막히게 그때부터 우는부기 ㅋㅋㅋㅋ타이밍 무엇?

이건 내 최애💕

일어나자마자 모닝똥을 하여 급히 욕조두고 세면대에서 목욕시켰는데 이렇게 꽉찰일ㅋㅋㅋ이제 세면대목욕도 빠이......ㅋㅋㅋ

무럭무럭자라고 있는 내새낑
엄마는 널 사랑하고 또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