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아기/ 첫백신/수면의식/ 수유 텀맞추기
본문 바로가기

2021

60일 아기/ 첫백신/수면의식/ 수유 텀맞추기

모자버튼이 잠귀지않아 슬픈자...는 나 (두번쓰고 못쓸일이니🤦🏻‍♀️)

 스벅이 걸어 고작2분인데도 이겨울에 아기안고 가는건 너무나 멀고도 험한일... 모자도씌우고 패딩으로 감싸나갔는데도 바람이너무불어 부기가놀래서 울기시작해서 열발자국뗏다 다시집으로 복귀 힝
집앞 커피샵도 못가는 내가 짠했는지 오빠가 점심시간에 사다주고갓당 ㅜㅜ 오빠밖에없성

생후2개월 (53일차) 첫 백신
이 하필이면 내생일^^ㅋㅋㅋㅋㅋ 뭐그래도 락다운인 와중에 백신맞으러 팸닥보러가며 이거저거 일처리도 하느라 셋이 오랫만에 밖에나오니 참좋더이다
나는야 밖순이💃🏻
두방맞았는데 두번다 잠깐 앵하고 한 5초울고 뚝 ㅋㅋㅋ 아빠보다낫다^^.....

53일차- 62.5cm, 7.0kg

우리부기는 키도 몸무게도 그래프 뚫어뚫어
아주 잘크고있다는 증거니 엄마아빠도 잘하고있는거겠지?

둘그림체 무엇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촐히 집에서 우버잇으로 시켜먹고 일년만에 와인한잔하고 이날의 모유는 뭐 당연히 포기
그리고 사진에서도 보이는 부기의 언짢ㅋㅋㅋㅋㅋㅋ

백신맞고 미열이 이틀동안있었는데 그래서인지 유난히 잠도못자고 특히 잘못먹는듯 아닌듯 보통 한번 수유할때 150ml정도 먹는데 갑자기 90먹고 안먹는다고 입을 꾹 닫고는 2-30분뒤에 배고프다고 쩝쩝거리면서 우는걸 반복🤦🏻‍♀️🤦🏻‍♀️
달라는데로 하루종일 먹이다 이건 안되겠다싶어 오빠랑 수면교육및 수유텀맞추기에대해 얘기했당
그나마 주말이여서 오빠랑 번갈아가며 먹였는데도 벅찼고 육아는 롱런이라 내가 지치면 안되겠다 싶어 마음은 먹은거였지만 배고프다고 밥달라며 우는 아기를 안고 두시간텀맞춰 수유하겠다고 또 달래고 수면교육한답시고 완전히 잠들지 않은 상태에서 아기눕히고 나온후 울면 퍼버법으로 3분5분10분 텀두고 달래기란 정말 하는 부모도 너무힘듬 ㅜㅠ 그래서 계속 앱으로 자는모습듀 계속 쳐다보게되궁 ㅜ..

지금껏 혼자재우기가 불안해 베시넷은 우리방에놓고 애기울때마다 바로바로 달래줬는데 이날이후 밤이되면 충분히 수유해주고(200-220ml) 스와들입히고 이제 밤이니 코야한느거야 하며 자장가 불러주고 토닥토닥거리다 재운다. 너무나 신기하게 처음시작한날 5시간이상 잤고 다음날도 6시간을 통으로 잤다 (시작한지 일주일차 밤에 6시간은 계속 쭉자주는중👏🏻👏🏻👏🏻 아주칭찬해)

낮과밤구별은 신생아때부터 잘해줬어서 원래도 밤잠은 3-4 시간 자주었는데 5-6시간이 되니 확실히 삶의질이 달라짐!!!
새벽에 애기재우고 브레짜 클린뜨면 닦고 유축하고 하다보면 정작 나는 한두시간밖에 못잤는데 나도 오빠도 덜피곤하고 무엇보다 부기도 푹자고일어나면 맘마도 더 잘먹고(물론 배가고팠을테니) 한번에 양껏먹으니 덜찡얼거린다
그치만 아직 정확히 언제부터 자야하는 시간인지를 몰라하는거같아 베시넷도 우리방에있던걸 아기방으로 옮겨 블라인드치고 자장가불러주면서 수면의식해줬더니 좀 낑낑거리긴해도 혼자 잠들고 알아서 깰때러지 기다렸다 먹이면 또 200ml 정도 먹고 바로다시 잠든다

수면교육한답시고 너무 혼자 오래둔거같아 미안해서 깨어있을따 더 많이 안아주게되고 나도 잘자니 더 긍정적으로 육아하게되고 기특해서 더많이 칭찬해주게 되니 잘한 선택이라 생각된다
혼자잠들게하고 자게하는게 아직도 너무 짠하고 마음아프지만 아기도 잘해나가고 있어 무척이나 기특
너는 정말 너무 착한아가야 내사랑❤️

우래깅 오늘 백일잔치해도 되겠어요?
왜맨날 내머리야....?

50일이 지나고부터 더 방긋방긋 잘웃어주고 시선도 더 잘따라오고 스윙에 앉아있어주는 시간이 한 30분정도로 늘었으며 피아노짐에는 같이있어주면 모빌잘보는데 왜때문에 타이니모빌은 안좋아하는가....?
사람들이 국민모빌이라 칭찬하던데...?😭

그리고 애증의 터미타임...
터미타임할생각은 1도없고 저렇게 세상편히 쉬시고 계시다 갑자기 움ㅋㅋㅋㅋㅋㅋㅋ이 무드스윙 무엇?

너랑있으면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하루가 금방간당
너무너무너무 사랑해 우리아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