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개월 아기/ 소통이 된다/ 훈육/ 키즈카페/ 유아식
본문 바로가기

2023

26개월 아기/ 소통이 된다/ 훈육/ 키즈카페/ 유아식

 

시부모님이 보내주신사랑🫶
덕분에 우리집은 편의점 부럽지않지!!!
요즘 세상 빨라진 EMS 은 뭐 당연하지 택배비도 오르고 관세도 꼭붙는요즘....🤦‍♀️

아직도 새거인 포티는 이렇게 다른 용도로 쓰이네^^...

요즘 아주 장꾸미 폭발ㅋ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제법 소통이된다!!!!
책에 감자그림에 먹는시늉도하곸ㅋㅋㅋ 아주 귀여워 엄마는 ㄲㅣ절
말도 진짜 많이늘어서 이제 할줄아는 단어가 50개는 가뿐히 되는듯하다. 말문이 늦게 터진거치고 하루가 다르게 하나씩 단어가 늘어가는게 진짜 넘나 기특
제일 자주하는말은 '엄마 이거바바' ㅋㅋㅋㅋㅋㅋ
노래도 제법 외워 부를줄아는것도 3-4개 된다
말하니까 왜이렇게 더 이쁜지 엄마는 맨날 반해😍

판다랑 붕붕이만 있으면 세상 행복한 우리아기

이렇게 너무 예쁜 요즘 제일 고민은 훈육법
뭐 사소하게 혼낼일이 많지만 대부분 그러면 안되는거야~ 속상해도 이건 안되~ 라든지 웬만하면 조용히 (속에선 천불이활활🔥🔥) 기다려주면서 말해주는편인데 요즘 장난감갖고 놀고있을때 친구가 다가오면 밀쳐서 고민중 아니나 다를까 데이케어에서 연락와서 특훈에나섬..
선생님이랑도 얘기해본결과 이나이에 흔히있는 일이지만 지금 완강히 안된다는걸 알려줘야한다고..

그후 이런 광경을 목격할때마다 강하게 안되다고 말해주고 그러려고 할때 살살~ 이라고 말해준다
물론 등원할때마다 주문처럼 외워주기도.
친구들 잇(때리는시늉) 안돼~~ 아이쁘다 해주는거야 하고 안아준다
한동안 혼나러가는 학생처럼 픽업갓는데 일주일만에 나아졌고 이제 픽업가면 선생님이 another wonderful day라며 엄지척해준다
고맙다 증맬루



육아는 너무 어려워~~~~~~

청경채 두부 된장국, 아기 찜닭
당근 옹심이, 치킨까스
애호박크림 우동파스타 치맛살


보통 밥양은 요정도지만 반찬은 계속 리필해준다
처음부터 많이주면 이상하게 안먹기 때무네..
요즘최애는 고등어구이, 두부강정, 감자전, 사골국물정도?
야채를 너무 안먹는요즘 조금이라도 먹일려구 아예 갈아서 줘버림닼ㅋㅋ
형태가 없으면 또 먹으면서 쪄주거나 볶아주면 다 골라냄.. 에휴 누구닮아 야채싫어하냐!!!
홀푸즈에서 산 저 치맛살은 가격도착한데 너무너무 잘먹어서 다시 사볼예정
고기입맛이 고급은 아니시네요? (다행)
이제 스테인리스 식판으로 곧 바꿔줘야겠당


이제 제집처럼 익숙한 언니네ㅋㅋㅋㅋ
거리가 먼만큼 올때마다 자고가기에 뭐 친정다녀오는기분으로 한주걸러 🚙🚙
마이컷다 우리 똥강아지들❤️
앞으로도 사이좋게 무럭무럭 자라나렴

Ramona's kitchen
뉴발 크로스

오랫만에 재회해서 브런치먹으러🥰🥰
플라자 안에있어 주차하기좋을꺼라 생각했지만 왜그렇게붐비눈지.. 웨이팅도있어서 30분기다렷당
그만큼 맛있긴했👍
두시간 제한이있는데 두시간으로 성이찰일 없는 수다양에 옆에있는 카페갔는데 여기도 Ramona's cafeㅋㅋㅋㅋ 같은사장이겠지..? 조켓다
이제 같은 회사다녔던지도 2년이 지났고 집도먼데
서로 생일날이면 항상 만나는 내 전매니저
매니저고 나발이구 그냥 사랑하는 사잌ㅋㅋㅋ
오랫만에만나서 점심먹구 커피먹구 수다한바가지떨기 그리고 추가된 내 기도제목

Funtastic

 


오랫만에본 써니랑 플레이데이트
오픈런한덕에 사람없이 한시간정도 전세내고 놀앗당. 깨끗한편이였고 많이 붐비지않아 좋았던곳
예전엔 엄마들 밥도못먹게 껌딱지처럼 붙어있더니 (특히 또리미가..) 이제 제법 둘이같이노는모습을 보니 뿌듯+ 참 편하구낰ㅋㅋㅋ
비록 결국 하나 울어야 끝나는 쟁탈전이 있지만 둘이 잘 놀아주는 덕에  언니네서 점심두 맛있게먹구 수다떨다옴

오빠가 욕빌에 아이스 페스트가있다며 들떠있었눈데 이ㄱㅓ였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리에 이런거 한 6개있엇나..ㅋㅋㅋㅋㅋ
뭐... 저녁산책 잘해따리......😂😂

패밀리데이인줄 모르고 인스펙션잡은 남편따라 아침일찍 집나서서 여유로운 모닝커핔ㅋㅋㅋ
육아휴직중 내 일상이던 오전산책이 이렇게 좋았던거구나 새삼 느끼며 오랫만에 유모차끌며 요기조기 걸어다니는데 기분이 좋앗당

역시 폴드좋네..?

장난감도 무조건 차 책도 차 진짜 다같이 차 차 차
자동차귀신때문에 3n년만에 알게된 다양한 트럭종류들ㅋㅋㅋㅋ
100번넘게 읽어줘서인지 차이름 알려주며 소리낸거까지 따라하며 혼자 제법 읽는다
엄마 너무 뿌듯하쟈나 기특한자식

 

결혼4년차에 발렌타인은 별거없어여 (타의80%)
왜별거없어 오빠???? 바쁜시즌이라 내가 참았다

조용하다했지.....
엄마 립스틱으로 아트워크 하기🥲
잘했다 이시끼야^^............  

playtopia

Funtastic에 또가려다가 2시까지 생일파티로 북킹되있다해서 거기에수 가까운 Playtopia로 옮겨갔는데 입장부터 복잡스럽...
입구에 있는 컴퓨터로 먼저 계정만들어서 카운터에서 확인후 결제하고 시간제한이 있기때무네 시간제한스티커까지 부착하고 입장가능

피슝ㅋㅋㅋㅋ

쥐띠소띠친구들이랑 다같이 키카
쪼르르 앉아있는게 너무 귀엽길래 찰칵
그나저나 우리애기 머리통이 남다르구나.. 어쩐지 옷갈아입힐때마다 머리통껴서 울더라니ㅠㅠ
아빠탓이야....

오픈런하느라 커피수혈도 못한 엄마는 영혼없이 끌려다녔고 또 감기몸살을 얻음
종이인형 그건나야나



벌써 2월도끝
고로 겨울도 같이 끝이나면 좋겠다!!!